영화

영화 핸섬가이즈 원작 정보 쿠키 후기

aeil 2024. 7. 8. 15:25
반응형

내돈내산 포스트입니다.

 
얼마 전에 혈육이 '핸섬가이즈'를 보고 싶다며 
'같이 볼래?' 했었는데 엄마와 보러 갔습니다 ㅎㅎ
 
'핸섬가이즈'를 찾아보니 최근에 봤던 '하이재킹' 보다 
누적 관객수가 더 높길래 궁금해져서 보게 되었습니다.
 
혈육이 보러 가자고 할 때 
'둘 취향은 아닐 것 같긴 한데' 라는 말을 덧붙였는데 
영화를 보고 이해할 수 있었죠.
(후기는 아래에...)
 

핸섬가이즈 관람인증

 

반응형

영화 정보

장르 : 코미디
러닝타임 : 101분
개봉일 : 2024.06.26
감독 : 남동협
주연 : 이성민, 이희준, 공승연, 박지환, 이규형, 우현
 

 

반응형

 


핸섬가이즈 원작

 영화를 다 보고 알게 된 사실, 원작이 있었다는 것!
핸섬가이즈의 원작은 
캐나다의 코미디 영화 '터커 & 데일 Vs 이블'입니다.
 
원작을 본 적이 없어서 어떤 지 모르겠지만 
줄거리를 보니 핸섬가이즈와 흡사했습니다.
 

터커 & 데일 vs 이블

 
남동협 감독의 인터뷰에 따르면 
'원작이 국내 정서와 상충되는 부분이 많아 
좋은 기본 콘셉트와 캐릭터를 가져와 각본 톤을 밝혔다'고 해요.
또 오락성, 재미를 더하기 위해 
오컬트적 요소들을 결합했다고 합니다.
 


감상평

코미디 영화이기에 백문이 불여일견!
스토리적 스포를 자제한 감상평을 써보겠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B급 코미디 + 호러 + 오컬트 + 병맛입니다.
그렇기에 호불호가 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그 코드가 잘 맞는다면 재밌겠지만 
안 맞는다면 읭스러울 수 있는 거죠.
 
극장 안 관객들을 기준으로 봤을 때 
저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 반가량 웃겼던 것 같아요.
 

 

반응형

 
사실 호러물을 너무너무 안 좋아하는데 
줄거리를 1도 모르고 가서 
어떤 장르였는데 뒤늦게 알아버렸죠...
 
그래도 기본이 코미디였기 때문에 
잔인한 부분과 공포스런 장면이 있음에도 
그것이 웃음으로 승화되었어요. 
 
절대 웃긴 장면이 아닌데 
웃음이 나오더라구요.
 
갑툭튀는 한 2번가량 나왔고 
잔인한 장면은 후반부에 5번 정도 나오는 것 같아요.
 

 
이건 스포라고 해야할 지 모르겠지만 
박지환 배우가 경찰로 나와서 
(범죄도시4를 봤다면야)
'핸섬가이즈에서 경찰이 되었구나!'하며 웃었어요.
 
핸섬가이즈가 2024년에 개봉했지만 
원래 2021년에 개봉할 예정이었다고 해요.
그런데 코로나로 인해 개봉이 미뤄져 
3년이 지난 올해에 개봉했다고 합니다.
 

반응형

 
재필이(이성민 배우), 상구(이희준 배우), 미나(공승연 배우)
 셋의 케미가 좋았습니다!
설거지를 하기 위해 음악을 트는 장면이  
너무 귀여워서 인상적이었어요.
 
후반부로 갈수록 오해가 오해를 부르고 
점점 일이 커지게 되죠. 
 
재밌긴 했지만 제가 생각치도 못한 내용이라 
쇼크였고 호러하지만 웃겼고 
다 보고 난 뒤 좀 멍했습니다 ㅎㅎ
 

총평

제 취향의 영화는 아니었지만 
볼만 했던 영화였어요.
 
장르가 취향에 잘 맞는다면
재미있게 보실 것 같습니다.
 
호러도 섞여있기에 잔인한 장면이 있었지만 
생각 외로 별로 무섭지 않았습니다.
(극쫄보 본인피셜)
 


쿠키

엔딩크레딧과 함께 에필로그를 SNS 형태로 보여줍니다.
엔딩크레딧 이후에는 쿠기 영상이 없습니다.

 

반응형

 


롯데시네마 Signature Art Card

영화를 자주 보는데 매번 영화 굿즈 받는 걸 

까먹어서 이번엔 제대로 받아왔습니다 ㅎㅎ

 

6월 26일(수) ~ 7월 9일(화)

핸섬가이즈 시그니처 아트 카드 앞면, 뒷면

반응형